알파 네트워크 메인넷 출시 전망
알파 네트워크 메인넷 출시
테스텟으로 거래가 활발하던 알파 네트워크가 메인넷을 출시했다. 무료암호화폐 채굴 앱중에서 가장 먼저 메인넷을 출시한 암호화폐이다. 그런데 아직 메인넷으로 할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알파 네트워크는 2021년 4월 13일에 출시되었다. 출시국은 네넬란드와 독일로 추정되고 있다. 알파코인으로 무엇을 할 수 있는가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알파페이라는 기능이 있으며
총 발행량이 5억이며
현재 19억 정도 남았으며
2~3달 정도면 채굴이 완료된다는 것이며
50만 명의 유저가 있어 첫 번째 반감기가 나왔다는 것이 알려진 사실들이다.
파이코인과 비교하면 순서가 거꾸로 가는 듯이 보인다. 파이 코인은 생태계를 확장하고 최종 메인넷을 오픈할 예정인데, 알파 코인은 일단 메인넷을 출시하고 향후 계획을 할 것으로 보인다.
메인넷을 출시하면서 일부 중복 계정이 소유한 코인을 다시 회수해 채굴 가능한 상태로 되돌려 놓았다. 알파페이 기능이 있는 것으로 보아 아마도 거래 화폐로서의 기능을 하지 않을까하는 개인적인 생각을 해본다.
다른 무료채굴앱들의 접속 문제나 로그인 문제가 그나마 안정적이어서 시스템 자체에 대한 것은 믿을 만한 것 같다. 일단 채굴이 종료되는 시점까지 꾸준히 해보자. 왜
희망사항
비트코인 발행량 2100만개
비트코인 사토시 발행량 21억개 - 비트코인의 1/100 예상
알파코인 발행량 50억개 - 비트코인 사토시의 1/2.5로 예상하고 싶다.
믿져야 본전이 바로 무료채굴앱이 아닌가. 같이 채굴해 보실 분은 초대코드 monoma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