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O월드
파이 네트워크 코인 작업증명 지분증명
생독TV
2022. 1. 27. 18:39
반응형
파이 네트워크 코인 작업증명 지분증명
코인의 가치를 증명하는 방법은 작업 증명 (Proof-of-work/POW), 지분 증명proof-of-stake, 위임 지분 증명(DPoS, Delegated Proof of Stake), 중요도 증명POI(proof-of-importance) 등이 있다. 파이 코인은 지분 증명을 사용하고 있다.
작업 증명 (Proof-of-work/POW)
- 작업 증명 방식은 새로운 화폐(코인)이 생성되는 과정(조폐)에서 생성자들(채굴자들)에게 일을 했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을 강제하여 화폐의 가치와 보안을 조장하는 방식이다. 작업 증명 방식은 암호화폐중에서 비트코인이 최초로 사용하였으며 대다수의 암호화폐가 채택하고 있는 방식이다.
- 그러나 비트코인 같은 작업 증명 방식은 거래량과 거래 속도 제한이 있다. 또한 1 비트코인의 거래당 들어가는 전력 소모가 미국 가정의 1.5일에 사용하는 전력량과 맞먹느단느 연구 결과가 있어 에너지 낭비라는 의견이 대다수이다. 그래서 전송속도와 에너지 낭비등으로 일반 현찰이나 신용카드처럼 일상 생활에서 자잘한 물건들을 거래하는 데 사용하기는 매우 부적절한 시스템이다.
지분 증명 (proof-of-stake/POS)
- 지분 증명은 작업 증명과 다른 조폐개념으로 신규 코인을 발행할 때 이미 기존에 코인을 가지고 있던 사람들에게 전체 대비 각각의 소지량의 비율만큼을 지급하는 방식이다.
- 지분 증명 방식의 대표적 암호화폐는 이더리움2.0이다. 지분의 양이 많을 수록 새 블록 생성 시 보다 많은 양의 코인을 취득할 수있는 권한을 가지는 방식이다.
반응형